경찰 순경 갤러리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경찰 순경 갤러리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순경 검색을 해보니 관련 검색어로 순경 갤러리 라는 곳이 있어서 들어가 봤습니다.

순경들의 이야기를 담은 게시판인 줄 알았는데 내용이 너무 형편없어서 놀랐습니다.

부디 경찰 준비를 하고 계신 분들이면 이곳에 처음부터 접속 하지 않는것이

수험 생활에 도움이 될 거 같아요. 검증되지 않는 정보가 너무 많습니다.

1. 순경 갤러리

다른 말로 ‘순경갤’ 로 불리는 곳입니다. 이런 곳이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 관련해서 공무원 갤러리, 소방 갤러리 같은 게시판이 많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게시판이 수험생들 또는 현직에 있는 순경들이 보고 도움이 되는 글이 많아야 좋은데 글을 10페이지 까지 넘겨봐도 질 안 좋은 글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뉴스에서는 여경 혐오 글을 누군가 올려서 화제가 되었던 적도 있었을 만큼 이곳은 경찰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별 도움이 안되는 곳입니다.

여기 와서 내가 잘 하고 있는지 확인 할 시간에 책 한 장 더 보는게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몇 점이 합격할까요, 몇 배수가 어떻게 될까요? 이런거 보지 마세요.

본인 점수가 상위권이면 저런 신빙성 없는 글 보이지도 않아요. 공부할때는 경수모 같은 카페도 이용하지 말고 그냥 공부만 하세요.

큰 학원 홈페이지에 물어보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대다수가 모여있는 곳의 글은 정보와 신빙성이 떨어져요. 차라리 먼저 합격한 주위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세요.

2. 위안을 얻으려 하지 마세요

처음 공무원 준비를 하다 보면 어려운 점도 많고 해서 의지할 곳을 찾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나와 처지가 비슷한 사람이 있는 곳으로 마음이 가요.

저 사람도 나와 같구나, 나도 저런 생각 했었는데, 이곳에 오면 위안을 받을 수 있구나 라고 생각해서 시간 날 때마다 들어와 보게 됩니다.

경시모, 경수모 마찬가지에요.
이런 커뮤니티 게시판은 처음부터 멀리하세요. 공부는 혼자 하는 거에요. 외로운 싸움입니다. 누구와 그룹 스터디, 공부캠, 인증방 하지 마세요.

혼자 독서실 집만 왔다 갔다 하시면 됩니다. 8시에 가서 독서실장님이랑 같이 독서실 정리하고 집에오세요. 새벽 2시까지 매일 하세요.

문제 같은거 뽑을 때 잠깐 외출 하시고 독서실에만 있으세요. 화이팅 하세요. 경찰 시험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경쟁률도 많이 내려왔으니까.

영어, 한국사도 검정제로 바뀌었잖아요.
법 과목은 엉덩이 무거운 사람이 빨리 익혀요. 암기 과목은 책 많이 넘기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3. 글을 마치며

아마 갤러리를 자주 찾는 건 그만큼 간절하다는 뜻이기도 하겠죠? 순경 갤러리 보면 경찰 조직에 대해 회의적인 말도 많이 보이더라고요.

경찰이 되고 후회하는 것도 싫어하는 마음이 생기는 것도 일단 합격을 해야지만 가능한 일입니다. 다들 열심히 하고 계시는데 부정적인 이야기도 많고 도움이 되는 글이 너무 없는 것을 보고 답답한 마음에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공부할 때 많이 외롭고 힘드실거에요. 열심히 한다고 되는 시험도 아니니까요. 다만 열심히 하는 사람일 수록 합격할 확률이 올라가는 곳이 여기에요.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해보세요! 좋은 일이 있을 겁니다.

경찰 공무원 되는 방법 등 여러 글을 참고해 주셔도 좋습니다.

Leave a Comment